하나님의 섭리
9. 하늘 군병
1. 서론
2. 성경의 비밀
3. 하나님의 의도
4. 구약의 역사
5. 예수님
6. 감람나무
7. 이긴자
8. 일곱 가지 언약
9. 하늘 군병
10. 영의 전쟁
11. 심판
12. 새 하늘 새 땅
하나님과 예수님은 하나님의 종들과 순교자들 중에서 택하여 영적 군대를 만드신다.

하나님께서는 마귀와 싸울 군대를 만드시기 위해 창세 이후로부터 지금까지 일을 하고 계신다.(요5:17, 요일3:8) 구약시대에도 하나님께서는 군병의 명단을 하나님의 책에 기록하셨다.(출32:32, 말3:16 등) 그러나 그들을 데려가실 수는 없으셨다. 죄를 해결할 재료가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신의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어 희생제물이 되게 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당신 스스로를 “길”이라고 부르셨다.(요14:6)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라는 뜻으로,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제물이 되심으로 하나님께 가는 길을 여신 것이다.

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이나 성인들이 마귀 세계인 음부로 끌려가 그곳에 있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그 길을 만드신 후에 그들을 빼내어 하나님의 세계로 데려가셨다. 그 장면을 마태가 이상 중에 보고 기록했다. 마태는 무덤이 열리고 자던 성도들이 많이 일어나서 거룩한 성에 들어갔다고 하였다.(마27:52-53) 이로써 예수님은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셨다.”고 찬양 받으셨다.(계5:9) 여기 속한 자들을 첫째 부활에 참여한다고 말한다.(계20:5) 예수님 이후에는 구약시대와 달리, 첫째 부활에 들어가는 자들이 죽어서 마귀 세계로 끌려가지 않고 바로 하나님의 세계로 간다.

이들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제단 아래에 머물러 있다.(계6:9) 이들이 예수님을 만나서 자기들이 순교당한 억울함을 언제 신원해주실 것인지 여쭈었을 때, 예수님은 그들에게 그들과 같은 순교자가 배출되어 정해진 수가 차기를 기다리라고 하셨다.(계6:11) 그 수가 14만 4천이다.(계14:1) 그 수가 차면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며, 그들의 원수를 갚아주실 것이다. 이들이 아직 원수를 갚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 수가 차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들은 그 이마에 하나님의 이름과 어린 양의 이름을 갖고 있는데,(계14:1) 하나님의 이름을 가진 자들은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배출하신 자들이고, 어린 양의 이름을 가진 자들은 신약시대에 예수님께서 배출하신 자들이다. 하나님께서 이들의 이름을 기록하실 때는 그 책이 “하나님의 기념책”이라고 불렸고,(말3:16) 지금은 예수님께서 그 책을 받아 군병의 명단을 기록하시므로 그 책이 “어린 양의 생명책”이라고 불린다.(계13:8)

마지막 때에 인을 치는 역사를 맡은 자가 이긴자다.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그와 함께 14만 4천을 채우기까지 일을 한다.(계7:3) 이스라엘 중에서 각 지파에 1만 2천 명씩, 12지파 14만 4천 명이 인침을 받는데,(계7:4) 여기 이스라엘은 육적인 이스라엘 나라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하늘 군대인 영적 이스라엘을 말하는 것이다. 그것은 예수님의 피로 구속 받은 사람들이 한 족속이 아니고 많은 민족 가운데서 나온다는 것으로부터 알 수 있다.(계5:9)

이들은 부르심을 받은 자들 중에서 빼내심을 얻은 자들이며, 끝까지 진실함을 지킨 자들이다.(계17:14) 또한 이들은 음녀와 더불어 더럽히지 않은 자들이다.(계14:4)

(재)한국기독교에덴성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에덴벚꽃길 189
대표전화 031-582-7273 | info@ieden.kr
ⓒ HOLY EDEN CHURCH. | PC버전 |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