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섭리
7. 이긴자
1. 서론
2. 성경의 비밀
3. 하나님의 의도
4. 구약의 역사
5. 예수님
6. 감람나무
7. 이긴자
8. 일곱 가지 언약
9. 하늘 군병
10. 영의 전쟁
11. 심판
12. 새 하늘 새 땅
예수님은 계시록을 통해서 감람나무로 쓰시고자 성령을 받은 자들 중에 이기는 자
나오도록 요구하셨다.

예수님은 일곱 인으로 봉한 하나님의 책을 열어 보시고(계5:9) 당신의 후계자로 감람나무를 세워야 함을 아셨다. 그래서 그 내용을 일곱 교회에 알리도록 사도 요한에게 계시를 주셨다.(계1:1) 그 일곱 교회에 하신 말씀 중에, 각 교회마다 이긴자에 관한 언약이 있다.(계2:7 등) 그런데 이 말씀은 그 한 교회 성도들에게 해당하는 말씀이 아니다. 이긴자에 관한 언약은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되어 있다.(계2:7 등) 즉, 예수님은 성령을 받은 모든 사람들 중에서 이기는 자를 뽑아 감람나무로 쓰고자 하셨던 것이다.

이긴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그것은 시험을 이기는 것을 말한다. 그 시험은 예수님께서 하시는 시험으로, 마귀를 이기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 시험의 기준은 예수님께서 정하시는 것으로, 이에 대해 누구도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 없다. 예수님께서 직접 이영수 총회장에게 하신 말씀을 보면, 첫 감람나무는 그의 “열성”을 보고 뽑으셨으며, 둘째 감람나무는 “주를 섬기는 변치 않는 자세”를 보고 이긴자로 정했다고 하셨다.

첫 감람나무는 1951년에 배출되었는데, 그렇다면 그 이전에는 열성 있는 자가 없었다는 말인가?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감람나무는 아무 때나 등장하는 것이 아니며, 그는 하늘 군대를 완성하는 존재로, 마지막 때에 나오도록 예정되어 있다. 따라서 그 때가 되어야 이기는 자를 택하시는 것이다. 그 때가 지금 이 시대다.

그럼 어떻게 해서 한국에서 이긴자가 배출되었는가? 그것은 순교의 역사 때문이다. 한국에 기독교가 전래된 이후에 가톨릭에서 약 일만 명, 개신교에서 약 칠천 명의 순교자가 나왔다. 예수님께서 감람나무를 세우실 시점에서 가장 많은 순교자를 배출한 나라가 한국이었던 것이다.

(재)한국기독교에덴성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에덴벚꽃길 189
대표전화 031-582-7273 | info@ieden.kr
ⓒ HOLY EDEN CHURCH. | PC버전 | 오시는길